BBPatchHelper : 자바 패치도구

BBPatchHelper : 자바 패치도구

java, class, js, jsp 등 패치파일을 쉽게 가져올 수 있는 프로그램을 작성했다.

이미 공개된 배포도구가 많기 때문에 이렇게 원시적인 프로그램을 사용할지는 의문이지만,

개인적으로 폐쇄망/내부망 환경에서 유용하게 쓰고 있다.

■ 다운로드

첨부파일 BBPatchHelper_181005.zip 을 다운받으면 된다.

실행파일은 bin 폴더 안에 있으며, 소스파일은 sources 폴더 안에 있다.

■ 이 프로그램의 목적

주로 java로 작성된 파일들을 쉽게 가져오기 위해 만든 프로그램이다.

복사금지 패턴이 있어서 실수로 훼손될 수 있는 민감한 확장자를 제외하고 원하는 파일만 가져올 수 있다.

[.java 대신 .class 가져오기] 에 체크하면, java 경로를 입력해도 class 파일을 가져온다.

단, 이클립스 등을 통해 class 가 생성되어 있어야 한다.

실제로 java 파일을 파싱해서 상단의 package 라인을 읽어들이고, 해당 위치의 class 파일을 가져오게 설계되어 있다.

■ 사용법

1. [대상 폴더] 란은 비우고, [대상 파일] 란에 여러 개의 파일 경로를 기입한다.

이후 COPY 버튼을 누르면 [결과 폴더] 위치에 파일이 복사된다.

2. [결과 폴더]는 존재하지 않아도 COPY할 때 자동으로 생성된다.

프로그램이 새로 실행될 때마다 [결과 폴더] 값은 존재하지 않는 새폴더명으로 새로고침된다.

3. 만약 [.java 대신 .class 가져오기] 에 체크가 되어 있다면 java 파일을 근거로 class 파일을 찾아 복사한다.

(컴파일을 대신 해주진 않는다. 이미 컴파일되어 있는 class를 찾아온다.)

4. [대상 폴더] 란에 특정 폴더 경로를 기입하고, [대상 파일] 란은 비운채 [COPY]하면, 해당 폴더가 통째로 복사된다.

이 때, [java 대신 class 가져오기]는 적용되지 않으나, [복사금지 패턴]은 적용된다.

한 마디로, 특정 확장자를 제외하고 폴더째로 복사해온다.

5. 기타

– 슬래시와 역슬래시는 둘 중 어느 것을 사용해도 괜찮다. (섞어쓰거나 2~3개 연속되어도 상관없다.)

– 실행파일에 동봉된 option.properties 파일을 수정해서 기본값을 변경할 수 있다.

등등…

P.S. 사실 회사 업무에 최적화시킨 툴이라 일반적으로 쓰기에는 그다지 유용하지 않을 수도 있다.

예를 들어 회사 업무상 파일 경로에는 무조건 workspaces 가 포함된다.

파일 경로에 (1) workspace (2) workspaces (3) git  (4) gits 폴더가 포함된 경우 [AUTO] 버튼이 유용하다.

아래와 같이 경로에 git 폴더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, [AUTO]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효과가 있다.

이클립스 기본규칙에 따라 git 폴더(또는 workspaces 폴더) 밑의 2뎁스까지를 대상 폴더로 인지하고,

대상 파일들을 경로에 맞춰 정리해준다.

또한 [AUTO] 버튼은 중복도 제거해준다. (물론 어차피 [COPY]하면 중복은 무시된다.)